일반

음식에 머리카락 넣고 협박..30대 상습 공갈범 구속

 

 

[GN경제=성보람 기자] 자영업자를 상대로 상습 공갈 사기 행각을 벌이던 30대가 식당에서 주문한 음식에 자신의 머리카락을 일부러 넣은 뒤 협박하다가 덜미를 잡혔다.

 

 

A(34)씨는 지난 4월 19일 성남시 분당구 한 고급 레스토랑에서 가족과 식사하던 중 음식에 고의로 머리카락을 넣고 식당의 위생상태를 문제 삼으며 항의했다.

 

 

당시 30만 원 상당의 음식을 공짜로 먹은 A씨는 다음날 레스토랑에 연락해 다시 50만 원의 위자료를 요구하기 시작했다.

 

 

이유는 레스토랑에서 먹은 음식 때문에 구토하는 등 몸이 아파 치료가 필요하다는 것.

 

 

A씨의 과도한 요구를 수상히 여긴 레스토랑 측은 당시 CCTV 녹화 영상을 돌려보다가 A씨가 스스로 머리카락을 뽑아 음식에 넣는 장면을 발견한 뒤 지난 5월 A씨를 고소했다.

 

 

경기 분당경찰서는 A씨에 대한 비슷한 내용의 신고가 다른 경찰서에도 2건 더 접수된 것을 확인하여 조사한 결과, A씨의 상습 공갈 사기 행각을 적발해 구속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A씨는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고 결제가 되지 않는 신용카드를 제시한 뒤 “계좌이체를 하겠다. 추후 연락을 달라”며 일부러 잘못된 전화번호를 주는 등 지난 2014년 7월부터 올 4월까지 수도권 지역의 유흥주점, 주유소, 정육점 등에서도 비슷한 수법의 사기를 10여 차례에 걸쳐 720만 원을 편취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앞으로도 자영업자를 상대로 하는 공갈 및 사기 행각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하겠다”라고 밝혔다.

 

 

 



부산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권리기관 업무협약 체결 [GN경제=김탁 기자]부산시는 3월 12일 오후 4시 시청 12층 소회의실Ⅱ에서 굿네이버스 부산제주본부, 세이브더칠드런 영남지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아동이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Child-Friendly-City)를 조성하기 위해 지역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고 아동권리 옹호사업을 함께 할 계획이다. 상세내역으로 ▲아동권리 강화를 위한 교육 및 홍보에 협력 ▲아동 권리 보장을 위한 옹호활동 지원 ▲협력사업 활성화를 위한 대외홍보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백순희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란 도시 행정에 아동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체계 구축으로 아동이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존중받는 도시이다. 이를 위해 부산시는 굿네이버스, 세이브더칠드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부산’을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사업은 지역사회가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준수함으로써 불평등과 차별을 없애고 모든 아동의 권리를 온전히 보장하도록 전 세계적으로 추진되는 프로그램이다


GMI그룹, 창조경제 롤모델로 부각되는 관광상품 ‘수륙양용버스’ 선보여 (뉴스와이어) 부산 소재 중소기업인 지엠아이(이하 GMI그룹)가 육지와 바다를 자유롭게 달리는 현대화된 수륙양용차량(버스, SUV)을 부산 광안리 앞바다에서 선보인다. GMI가 보급하는 수륙양용차량은 볼거리가 풍성한 부산, 포항, 통영, 울산, 여수 등의 육로를 달리다가 버스에 탑승한 상태에서 바다로 바로 입수해 바다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관광코스로 본격적인 도입 전부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평균 속도는 수상에서 시속 10∼12㎞, 육상에서 60∼70㎞이며, 육상 최고 속도는 시속 120㎞까지 가능하다. 수륙양용버스의 탑승 정원은 40명이다. 출입구는 2개, 차량 지붕에 6개 비상구가 있고, 바다나 하천에서의 복원력은 70% 이상 수준이다. 차량 무게는 19t이다. 수륙양용차량은 수중에서 프로펠러 방식이 아닌 물을 분사하는 워터젯 방식으로 이동한다. 워터젯 엔진은 2개가 장착되는데, 이물질이 엉키거나 끼지 않고 제자리에서 360도 회전할 수 있다. 엔진 1개가 멈추면 다른 엔진으로 운행할 수 있다. GMI그룹은 이미 유럽에서 안전성을 검증받은 제품이라며 비상 시 차량의 모든 창문으로 탈출할 수 있고 차체가 부력이 있는 재질과 포밍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